황현택(22기)서울특별시교육청 노원평생학

황현택(22기)서울특별시교육청 노원평생학습관장(부이사관), 2019학년도 노원행복학교 제4회 학예회 개최
두근두근! 인생의 배움꽃을 피우다!!
[2019-11-22 오전 2:18:55]
 
 

2019학년도 노원행복학교 제4회 학예회 개최

112514시 노원평생학습관

두근두근! 인생의 배움꽃을 피우다!!

서울특별시교육청 노원평생학습관(관장 황현택) 오는 1125() 14, 문해교원과 학습자 120여명이 참여하는 학력인정 문해교육 노원행복학교4회 학예발표회 두근두근! 인생의 배움꽃을 피우다!!~를 개최한다.

학예발표회는 문해 학습자들의 학습 성과를 발표함으로써 학습자 개개인의 특기와 소질을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급우들과 우정을 키우고 선·후배와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등 학습동기를 촉진하여 성취감을 향상해 학습활동의 활력과 용기를 주고자 한다.

오카리나 동아리 레인보우회원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갑돌이와 갑순이노래를 어르신들과 함께 합창하며 학예회 문을 활짝 연다.

또한 초등단계는 가곡을 합창하고 반별 시낭송을 발표예정이며, 중학단계는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문예체 교육활동을 운영하여 쌓은 실력으로 영어콩트, 동화구연, 가곡 합창 등 수준 높은 다채로운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 영어콩트는 중학2단계 학습자들이 2년 가까이 배운 영어실력으로 연극까지 도전하여 수업시간 외에도 반별로 모여서 열정을 쏟고 있다.

노원평생학습관은 이번 제4회 노원행복학교 학예발표회 행사를 통해 학력인정 문해교육을 운영하는 평생학습관으로서 지역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학령기 시절에 하지 못했던 교육활동을 경험함으로써 학교생활에 대한 흥미와 의욕을 키우고 다음 단계로의 진입 등 지속적인 계속교육을 학습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한다.

 

노원신문 백광현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