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벌고 비즈포럼 2025년 3월 정기총회 개최
- 총관리자
- 2025.03.20 12:23
- 조회 254
- 추천 0
서라벌고 비즈포럼 2025년 3월 정기총회 성황리에 개최
서라벌고 총동창회 비즈포럼의 2025년 3월 정기총회가 지난 3월 17일(월) 저녁 6시 30분, 호텔 뉴브(28기 권영진동문 운영)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총회에는 비즈 포럼 정회원 및 사무국 관계자가 참석하여 2025년 운영 방향을 논의하고, 동문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즈 포럼 2025년 운영 방향 논의
총회는 김현승 사무차장님의 개회 인사로 시작되었으며, 이어 김도언 회장님께서 환영사를 통해 동문 간 협력과 발전을 위한 포럼의 역할을 강조해 주셨습니다. 총동창회 이경준 회장님께서도 서라벌고 비즈포럼이 총동창회 산하동문 모임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모임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응원해 주셨습니다.
이번 총회의 핵심 의제는 비즈 포럼의 운영 방향 및 활성화 방안이었습니다. 포럼에서는 회원 간 비즈니스 시너지 창출을 위해 △총동창회와의 업무 협약 추진 △회원사 비즈니스 홍보 강화 △우수 동문 기업 선정 및 기사화 △‘서라벌 동문 기업’ 인증 간판 설치 등의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모교 지원 프로그램 확대를 위한 논의도 이루어졌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재학생 멘토-멘티 연결 △전문성을 반영한 동문 강연 POOL 운영 △졸업생 대상 동문 기업 인턴십 운영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참석자들은 모교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함께 고민하며,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하였습니다.
가입비 및 연회비 안내 및 주요 안건 결의
이번 총회에서는 가입비 및 연회비 납부에 대한 안내도 진행되었습니다. 가입비는 50만원이상(초과 금액은 특별회비로 지정)으로 책정되었으며, 연회비는 20만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총회 당일, 현장에서 직접 납부하는 절차도 함께 안내되었습니다.
아울러, 정회원 설문조사를 통해 회원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동문 간 경조사 지원 정책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습니다. 회원 본인 및 배우자의 경조사 지원, 조화 및 화환 제공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입니다.
신입 회원 환영 및 네트워킹 시간
이번 총회에서는 새롭게 가입한 34기 김민영 동문(카라커뮤니케이션 대표)의 소개와 인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김민영 동문은 앞으로 비즈 포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동문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할 뜻을 밝혔습니다.
이어진 회원 비즈니스 및 사업 현황 공유 세션에서는 각 회원사들의 주요 사업 내용과 최근 활동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서로의 사업을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회의 공식 일정이 마무리된 후, 참석자들은 단체 사진 촬영을 진행한 뒤 자유 네트워킹을 통해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인 동문들은 서로의 안부를 묻고, 향후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행사를 마치며
이번 서라벌고 비즈포럼 2025년 3월 정기총회를 통해 동문 간의 돈독한 유대감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비즈 포럼의 발전 방향과 모교 지원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참석해 주신 모든 동문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비즈 포럼이 동문 여러분의 든든한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다음 행사에서도 많은 동문분들과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서라벌고 비즈포럼 참석동문
23기 김도언, 25기 이경준, 26기 안치홍, 26기 유광복, 26기 장영순, 28기 권영진, 31기 최윤용, 31기 최태진 32기 황상연, 34기 김민영, 35기 서형민, 35기 김현승, 35기 이종우, 36기 윤길원, 37기 손영준, 37기 육동주, 37기 임창민, 44기 엄태섭